전주시민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나무 심어
전주시민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나무 심어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4.03.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26일 덕진동 하늘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진행
전주시민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나무 심어
전주시민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나무 심어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전주시가 제79회 식목일을 앞두고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봄철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다.

시는 26일 덕진구 하늘공원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덕진동 주민과 초등학생, 유치원생 등 시민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하늘공원 내 자투리 녹지공간에 목수국 등 수목 336주와 초화류 749본을 식재했다.

또한 시는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심 속 작은 정원들이 주는 정서적·환경적 효과에 대해 홍보하는 등 시민들과 정원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사단법인 ‘더숲’과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전주시 초록정원사들로 구성된 30여 명의 정원친구들(가든 볼런티어)도 참여해 수종에 대한 설명과 식재 요령 등을 돕기도 했다.

시는 이날 심어진 수목과 꽃이 해마다 전주시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와 도심 속 작은 정원 쉼터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도심 열섬현상 완화와 미세먼지 저감, 도심 속 힐링공간 마련을 위해 도심 생활권 곳곳에 바람길숲과 도시숲, 명상숲과 같은 다양한 숲을 조성해왔다.

시는 앞으로도 꾸준히 도심 내 유휴지에 다양한 유형의 숲을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및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녹색공간을 확충해나갈 방침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늘 심은 한 그루의 묘목이 우리 미래 세대에게는 쉬어갈 그늘이 돼주고, 미세먼지 저감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전주가 더 살기 좋은 곳이 되도록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심은 나무가 앞으로 잘 자라도록 가꾸고 보호하는 일”이라며 “식목일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무 심기에서 그치지 않고 수목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질 높은 녹지공간을 시민들께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