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국내 커피머신 제조기업 동구전자는 지난 3일간 열린 ‘2024 IFS 창업, 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IFS 창업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산업 관련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특히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무인카페머신에 대한 이목이 집중됐다.
동구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2024년 신제품 모델인 ‘티타임A1 C20’ 무인카페 머신을 선보였으며 인기 모델인 ‘티타임A1’, 유인 카페용 모델 ‘아이크레오’ 등을 소개했다. 부스를 찾은 이들에게는 무인카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무인카페 머신의 작동법과 장점을 설명했고 시음 행사도 진행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높은 시장 수요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IFS 박람회에서 소개된 동구전자의 ‘티타임A1 C20’은 하이엔드 스펙의 무인카페 머신으로 무인카페 창업부터 샵인샵 형태의 부가수익 창출 아이템으로 두루 활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온스의 벤티 사이즈 컵을 사용하여 가성비를 높이고 대용량 아이스 메이커를 탑재하여 하루 218kg으로 얼음 생산성을 높여 아이스 음료 선호도가 높은 국내 소비자 취향을 겨냥했다.
‘티타임A1 C20’은 에스프레소 한 잔을 22초 만에 추출하는 무인카페 머신으로 특정 시간대에 고객이 몰리는 오피스 상권 등에도 적합한 머신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커피를 비롯해 최대 63종의 메뉴를 저장해 둘 수 있으며 상시 21종의 음료를 선택해 판매할 수 있다.
더불어 동구전자는 무인카페 머신의 편의성에 맛, 퀄리티에 대한 만족도까지 최상급으로 높였다. 100% 아라비카 스페셜 원두만을 사용하며, 티타임 커피 R&D센터의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및 차별성과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노력에 집중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은 1,500호점 출점을 기록했으며 신형 모델인 티타임A1 C20 2024년형의 출시와 함께 202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구전자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IFS 창업박람회에서 동구전자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임대료와 인건비 부담이 증가하는 시대에 무인카페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데 대용량 무인카페 머신 ‘티타임A1 C20’은 손쉬운 매장관리가 가능해 효율적 운영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단골 고객 유치가 가능하니 만족도가 높으실 것이다. 동구전자는 전국 74개 A/S망과 3년의 품질보증 혜택을 비롯해 고객의 안정적 운영을 돕고 있으므로 무인카페 창업뿐만 아니라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무인카페 샵인샵 또는 휴게시설에 무인카페 도입을 원하실 경우 언제든 도움을 드리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