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신규 공무원의 공간정보 활용도 높여
전주시, 신규 공무원의 공간정보 활용도 높여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4.03.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지난 28일 신규 공무원 대상 ‘공간정보시스템(GIS) 활용 교육 및 보안교육’ 실시
전주시, 신규 공무원의 공간정보 활용도 높여
전주시, 신규 공무원의 공간정보 활용도 높여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전주시가 공간정보 교육을 통해 새내기 직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도왔다.

시는 지난 28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신규 직원 대상으로 ‘공간정보시스템(GIS)활용 교육 및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공간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은 행정업무 지원을 위해 연도별 항공영상과 용도지역, 지적도, 부동산 종합공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간정보시스템 소개와 사용법, 정사영상 활용법, 공간정보 보안교육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직접 공간정보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여 향후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대민행정 서비스 질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문구 전주시 정보화정책과장은 “앞으로 매년 사용자 교육 및 보안교육을 실시해 업무 담당자들의 공간정보 활용 능력과 보안 의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시민 서비스용으로 구축된 전주시 생활지리 정보는 전주시 누리집 또는 검색 포털시스템에서 ‘전주시 생활지리정보’로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