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도리탕 프랜차이즈 '그집곱닭도리탕', 배달 전문 체인점 창업 및 샵인샵 문의 증가
곱도리탕 프랜차이즈 '그집곱닭도리탕', 배달 전문 체인점 창업 및 샵인샵 문의 증가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그집곱닭도리탕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배달 음식 전문점 위주로 흘러가고 있다. 3차 유행에 거리두기 강화로 배달음식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며 배달 전문점들은 물론이고 매장 영업을 하는 음식점, 주점들도 매출 하락에 대응하기 위해 배달을 통한 추가 매출 전략을 고심하고 있다.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의 요즘 뜨는 체인점 순위 상위에 배달창업 아이템들이 대거 이름을 올려놓고 있는 가운데 곱도리탕 전문 프랜차이즈 '그집곱닭도리탕'은 신규 배달 전문매장 창업, 기존 자영업자들의 배달 샵인샵 관련 상담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집곱닭도리탕'은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전액 면제 혜택 제공으로 곱도리탕 체인점 창업의 진입 장벽을 제거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가 초기 가맹점 개설 수익 창출 없이 최소의 교육비만으로 배달 전문매장 또는 샵인샵 형태의 배달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가 선보이는 메뉴라인의 특성은 중독성 강한 기본 닭도리탕을 비롯해 소곱창, 쪽갈비, 꽃게 등 다양한 토핑으로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특히 '그집곱닭도리탕'은 식품제조 전문기업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런칭한 브랜드이다.

배달 전문 매장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나 샵인샵 운영을 희망하는 기존 요식업 자영업자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조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닭을 주재료로 한 단일메뉴인데다 닭을 포함해서 매장에서의 조리 과정을 최소화한 상태로 식재료를 공급하고 간단한 메뉴얼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직장을 그만두신 분들의 신규 배달 전문 가맹점 창업과 매출 하락을 만회하기 위해 배달 메뉴를 추가하시려는 자영업 사장님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기존 요식업 매장을 운영중인 사장님들의 경우에는 업종전환, 업종변경창업을 하지 않고 샵인샵 운영만으로도 배달 매출이 상승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부터 시작해서 최근에는 더욱 더 자영업 사장님들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데 진정성 있는 상담으로 최선의 대안을 점주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다"며 "자세한 상담이나 메뉴 시식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부담 없이 문의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