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중심 디지털 홍보 역량 강화 교육, 큰 호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산대학교는 지난 27일 종합정보관 스마트강의실에서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대비 학과 온라인 홍보 특강'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학과별 교수, 조교, 과사니, 학생회 등 홍보 담당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또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실전형 콘텐츠 기획과 홍보 전략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오산대 관계자는 "최근 입시 홍보가 SNS와 숏폼 콘텐츠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 특강에서는 학과별 특성과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특강은 입학홍보처 주관으로 열렸으며, 홍보 전문 기업 피플에듀의 실무 강사진이 직접 강연을 맡아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SNS 채널별 홍보 콘텐츠 기획법, '리틀리'를 활용한 바이오 링크 제작, 바이럴 마케팅 전략 등이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실무 이해도와 홍보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권영탁 입학홍보처장은 "이제는 대학의 전체 이미지 뿐만 아니라 학과 중심의 개별 홍보가 중요한 시대"라며 "이번 특강이 각 학과가 고유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수험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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