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지유, 온라인 전시사업 시작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지유, 온라인 전시사업 시작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주식회사 지유아이엔씨(GIU) (이하 ‘지유’)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이동하는 소비 트렌드 시장에 발맞춰 지난 4월 현대백화점, 경기도 주식회사와 함께 개최한 최초의 무관중 디지털 패션위크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선두로써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유는 경기도주식회사, 하이서울기업협회, 리뷰어스 등과 협업하여 ‘온오프 통합 전시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임을 밝혔다. 2021년 온라인 전시사업의 시작을 알릴 첫 번째 프로젝트는 다가오는 30일에 진행될 ‘CAR LIVE FESTA’이다. 

‘CAR LIVE FESTA’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불경기 속 자동차 용품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진행하던 제품 소개와 판매의 현장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하는 온오프 통합 판매대전이다. 다가오는 1월 30일 토요일부터 31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네이버쇼핑 라이브 ‘giu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1년 첫 온라인 전시사업인 ‘CAR LIVE FESTA’는 1800만 회원 수를 보유한 자동차 연합 카페 시퀀스엔과 100만 커뮤니티 카페를 보유한 사회적 협동조합 맘스런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바지할 예정이다.

앞서 지유는 ‘2020인터참 코리아’, ‘2020수원 펫쇼’ 오프라인 전시회를 방문하여 생생한 현장을 온라인으로 담아내는 온오프 통합 전시회를 진행한 이력이 있다. 이를 시작으로 금번 진행할 ‘CAR LIVE FESTA’ 뿐 아니라 육아용품, 식품 등 각 분야별로 온오프 통합 전시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는 하이서울기업협회와 손잡고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며 45개 기업 라이브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협업 방송은 네이버쇼핑 라이브 ‘giu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를 희망하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호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 중이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닛 지유는 비대면 라이브커머스 유통의 성장성을 이야기하며 소비자들의 대리체험을 판매하는 신유통 판로개척과 브랜드에 맞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과 즉각적으로 소통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5년여간 중국 왕홍(중국의 인플루언서)을 한국에 초청해 10회에 이르는 라이브 판매 대전을 주최하며 습득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전시박람회의 온오프라인 통합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