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1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블라인드 채용 방식
IBK기업은행, 2021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블라인드 채용 방식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4.1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IBK기업은행이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금융일반(61명), 디지털(25명), 금융전문(7명), 글로벌(7명)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며 총 100명의 신입행원을 선발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금융일반 부문은 일반(23명), 지역할당(25명), 보훈(13명) 분야로, 디지털 부문은 일반(23명), 보훈(2명)분야로 구분해 채용이 진행된다.

지원자격의 경우 학력, 전공, 연령, 성별 등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 지역할당 분야 지역인재 지원자의 경우 최종학교가 지원하고자 하는 지역에 소재해야 한다. 부문별 복수 지원은 불가하다.

금융전문 부문은 업무경력 또는 석박사 학위를 소지했을 경우, 글로벌 부문은 업무경력이 있거나 우수한 어학성적을 갖고 있을 경우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 서류심사 - 필기시험 - 실기시험 - 면접시험 - 최종 합격자 발표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 지원을 희망할 경우 오는 26일까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는 오는 5월 11일, 필기시험은 5월 29일, 실기시험은 6월 10일~6월 23일, 면접시험은 6월 28일~7월 5일에 실시될 계획이다.

필기시험은 NCS직업기초 및 직무수행 내용으로 출제되며, 실기시험은 분야별 맞춤 평가와 자유토론, 직무 및 인성인터뷰 등으로 구성된다. 면접시험에서는 직무 및 조직적합도와 윤리의식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블라인드 채용이기 때문에 채용 절차에서 학력, 연령 등을 알 수 있게 하는 표현이나 기재를 할 경우 채용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채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내 채용안내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