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인공 "국가자격 수험자에 미용요금 할인 혜택"
산인공 "국가자격 수험자에 미용요금 할인 혜택"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1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인공-대한미용사회중앙회, 업무협약 체결...수험자에 미용서비스 요금 20% 할인 제공
사진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사진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은 14일 서울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본사에서 대한미용사회중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가자격 수험자에게 미용서비스 요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수험자는 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 수험표(원서 접수일로부터 6개월 내)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전국 1000여 개 회원 미용실에서 수험자 본인의 미용서비스 요금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공단은 시범적으로 오는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하고 향후 논의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자격 수험자들이 1,000여 개 미용실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국가자격시험 수험자가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유관기관과 협약을 통해 국가자격시험 수험자에 영화, 의료, 레저의 이용요금 할인 등 복지 환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험자 편의 증대와 유관기관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공단에서 시행한 국가자격시험 수험자는 정보처리기사 등 국가기술자격 310만 명, 공인중개사 등 국가전문자격 57만 명으로 총 367만 명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