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생활과학교실' 참가 초등학생 모집...22일까지
마포구, '생활과학교실' 참가 초등학생 모집...22일까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1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는 지역 내 2~5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1년 3기 생활과학교실' 참가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마포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했으며 체험 실험을 포함한 강의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유발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부터는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비대면 원격 수업에 맞는 우수 영상을 제공받아 장소 및 시간에 관계없이 과학 실험을 진행할 수 있어 학부모 및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2021년 3기 생활과학교실' 역시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이뤄지며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19일까지 총 10회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마포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 이후 추첨을 통해 참가 학생이 선정된다.

생활과학교실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과학 실험 및 체험 기회를 통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동시에 코로나로 인해 심화된 학습격차를 완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학생이 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해 유익한 경험을 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