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해원, 안성기 배우와 함께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수상
설해원, 안성기 배우와 함께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수상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6.2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강원도 양양 명문 리조트 설해원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The Brand Laureate Awards)’를 수상했다. 지난 22일 신라호텔 내 영빈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레젼더리 상을 수상한 안성기 배우와 함께 설해원은 프리미엄 골프&리조트 부문으로 월드베스트 브랜드 “E-Branding 2021”상을 수상하였다.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최고의 개인과 기업, 단체에 수여되는 상으로, 2005년 미국에서 설립된 후 현재는 호주에 본사를, 말레이시아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세계 유일의 브랜드 기반 비영리 단체인 세계브랜드재단(TWBF)에서 주관한다.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 아이콘 상과 개인 브랜드 상을 수여하는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지금까지 코카콜라, IBM, FIFA,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상 기업/단체), 빌 게이츠, 마윈, 제프 베조스,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이상 기업인), 다이엘 크레이그, 톰 크루즈(이상 영화배우), 아델, 올리비아 뉴튼 존(이상 가수)을 비롯해 전 세계 80개국에서 약 500여 명의 수상자와 2,000여 개의 기업들에 시상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심사에서 설해원은 25개국, 48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IRO브랜드평가위원회로부터 IRO 8.8 점수를 받고 수상하였다. 지금까지 한국인으로는 최경주(골프선수)와 이소연(한국 최초 우주인), 연세영(데이드림, 피아니스트), 진조크루(비보이 밴드), 조아라(패션디자이너), 남이섬(관광기업)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심사를 맡은 브랜드평가위원회는 “브랜드는 전략, 문화, 혁신, 형평성, 커뮤니케이션 총 5가지 측면에서 평가된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설해원은 한국 브랜드를 세계로 알렸으며, 중심으로 브랜딩을 해온 공로와 K-Pop, K-Fashion, K-Culture의 연장선으로 세계인의 관광지로 성장할 수 있는 가치가 충분하다.”고 소개했다.

수상자로 참가한 설해원 관계자는 “설해원雪海園은 설악산(雪)과 동해(海)를 품은 쉼의 정원(園)이라는 뜻으로, 대한민국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설악산과 동해의 자연을 품은 사계절 내내 골프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 리조트로서, 코로나로 지친 한국 골퍼들에게 휴식과 프리미엄의 공간을 제공하고 세계인들에게 설악과 동해를 소개하면서 수상의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 시상을 진행한 브랜드로레이 한국 대표 도리안 (Doryan Ahn) 위원장은 “이번 설해원의 E-Branding 수상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며 다양한 한국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해원은 한국을 대표하는 안성기 수상자와 함께 24K 순금 트로피와 스와로브스키 상패와 다양한 부상을 함께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