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제2기 평택항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열어
경기평택항만공사, 제2기 평택항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제2기 평택항 홍보 서포터즈와 함께 본격적인 평택항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5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5월 온라인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한 서포터즈 30명과 함께 '제2기 평택항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평택항 홍보 서포터즈 운영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가코로나19로 침체된 평택항에 활력을 불어넣고, 비대면·온라인 항만 홍보 마케팅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서포터즈는 온라인 SNS 활동 경험과 영상제작 능력을 갖춘 평택항에 관심있는 일반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항만의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와 이벤트에 참가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 운영계획 안내, 위촉장 수여, 팀 선정 및 팀원 소개, 평택항 홍보관과 마린센터 전망대 관람, 그리고 전문가 초청 온라인 SNS 콘텐츠 제작 저작권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회의장 내 인원 1m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의무 착용, 회의장 입장 전 발열체크, 손소독 실시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공사는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이해와 현장 지식, 콘텐츠 검수 지원 등을 통해 서포터즈의 온라인 항만 마케터로서의 개인 역량 제고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취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포터즈의 제작물은 서포터즈 개인 SNS와 '경기도 평택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활동이 끝나는 오는 연말에는 5개월간의 서포터즈 활동을 종합 평가해 우수 서포터즈와 우수 팀에 대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경기도내 해운·항만·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한 '2021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7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2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1 수입상품전시회'에 참가해 평택항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