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무료교육' 번아웃증후군장애·소시오패스증상 퍼스널컬러 효과로 극복돕는 색채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교육' 번아웃증후군장애·소시오패스증상 퍼스널컬러 효과로 극복돕는 색채심리상담사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7.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심리교육협회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심리적 요인에 의한 과민성대장증후군, 번아웃증후군, 범불안장애증상의 극복에 활용되는 색채심리학의 퍼스널컬러진단 기법, 상담기법 등의 심리기초이론을 배워볼 수 있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61종 자격증종류 인터넷 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3과정까지 조건 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취지는 일상이 된 코로나로 대인관계 단절, 스트레스 누적으로 우울증초기증상 등의 기분장애, 불안장애증상 및 공황장애증상을 겪는 이들이 늘어나며 심리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다양한 심리기초이론을 배워보고자 하는 이들도 늘어남에 따라 스스로를 예방하고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는데 돕고자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강의는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을 4주~6주 단기간에 진행하게 되며, 비전공자도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하여 제작된 최신강의를 수강기간 내 스마트폰으로도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으며,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 다운로드 하면 되며, 학습이해도 합격률을 높이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번아웃 증후군 증상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이며, 소시오패스는 반사회적인 인격장애의 일종으로 행동치료를 초점으로 할 경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리적요인에 의한 스트레스 해소도 중요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색채심리학, 그림심리테스트를 활용하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적 믿음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는 심리현상인 플라시보효과, 피그말리온효과를 활용해 긍정의 나비효과를 불러와 안정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 자신의 신체색과 조화를 이루어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퍼스널컬러진단 하는 퍼스널컬러자격증이 있다.

번아웃증후군, 공황장애증상 등 불안장애 극복에 활용 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생리전증후군으로 예민한 이들의 심리안정을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또한, 심리기초이론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을 활용해 섭식장애 및 하지불안증후군 같은 수면장애증상의 정서안정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위기상황의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 감정노동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도 있다.

틱장애와 다운증후군, 아스퍼거증후군 등 발달장애증상의 사회적응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투렛증후군 이나 언어장애 증상의 발달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인기 과정이다.

가족상담및치료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명리학, 만세력을 활용한 명리심리상담사 등 3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영유아·아동청소년/심리지원·발달지원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이 가능해 해당 분야 취업 및 창업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된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어 (싸이코패스)사이코패스테스트,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번아웃증후군 테스트 상담기법을 통해 대인관계능력, 인간관계기술을 배워보고 싶었거나 퍼스널쇼퍼 등의 이미지 메이킹에 평소 관심 있던 이들도 조건 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편, 증후군이란, 몇 가지 증후가 늘 함께 나타나지만, 그 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거나 단일하지 아니한 병적인 증상들을 통틀어 칭하며, 증후군종류에는 대사증후군, 허언증의 리플리증후군, 로하드증후군 등 셀 수 없이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