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e스포츠 교과서 정식 채택, 롤 ‘스킬 트리’까지 알려줘”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e스포츠 교과서 정식 채택, 롤 ‘스킬 트리’까지 알려줘”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E스포츠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실제 교과서에 등장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고등학교 e스포츠 실습’ 교과서의 사진은 현재 은평메디텍고등학교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다. 지난해 의료정보시스템과를 e스포츠과로 개편한 은평메디텍고등학교는 정식 교과목 채택을 위해 유옥식 부장교사의 주도로 교과서 편찬 작업을 진행했다.

교과서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포지션별 챔피언에 대한 설명과 플레이에 대한 설명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며, 이 외에도 다른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 피파온라인4 등도 실습 대상에 포함되어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처럼 교육과정에서도 e스포츠 관련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과정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 종목들에 대한 다양한 프로게이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위 커리큘럼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실력적 피드백부터 시작해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마인드 컨트롤 방법과 체계적인 체력, 건강, 루틴 관리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실제 프로출신 종목별 교수진이 경험을 바탕으로 전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뿐 아니라 개발, 원화, 3D그래픽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언제나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5캠퍼스인 일산캠퍼스의 오픈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