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인재연합회, '2021 전국Y톤아이디어경진대회' 본선 개최
대한민국인재연합회, '2021 전국Y톤아이디어경진대회' 본선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24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민국인재연합회
사진제공/대한민국인재연합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2021년 전국Y톤아이디어경진대회' 본선 대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Y톤아이디어경진대회는 대한민국인재연합회가 주최하고 전국Y톤아이디어경진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을 맡았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아이디어 부문, 전국민이 참가하는 슬로건 부문, 기업과 단체가 참가하는 코로나19 극복 사례 등 3개의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아이디어 부문과 슬로건 부문에서는 국민SNS평가 진행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공감과 다양한 여론을 반영해 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책 발굴에 주력했다.

본선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의 프레젠테이션 발표 뒤 심사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유정 대회 조직위원은 "국민들이 직접 체감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아이디어로 받다 보니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참가자들도 더 열정적으로 참여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더 발전시켜 실제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면 대회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옥상호 대한민국인재연합회장은 "대회 참가자들의 진심이 담긴 코로나19 극복 슬로건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힘든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