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신진중장비학원, 3톤미만 지게차 및 굴삭기 자격증 취득 가능
화성신진중장비학원, 3톤미만 지게차 및 굴삭기 자격증 취득 가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화성신진중장비학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물류, 재건축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이에 취업 또는 재취업을 위하여 중장비 국가기능사 자격증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화성신진중장비학원이 3톤미만 지게차면허와 굴삭기, 로더를 2일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유인 및 무인 타워크레인면허와 5톤 미만 불도저 로더 등을 3일 교육이수만으로 무시험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게차나 굴삭기, 로더, 불도저, 타워크레인 등을 비롯한 중장비 자격증 및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장비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기관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학원에 따라 다르지만 2~3일 정도면 단순 교육 이수로도 지게차자격증을 비롯한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화성신진중장비 학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해당 중장비학원 관계자는 “전문조종교육을 통해 시험을 치르는 유,무인 타워크레인 롤러, 지게차, 굴삭기 로더 운전기능사 외에 3톤미만 지게차, 굴삭기면허, 로더 등의 경우는 2일만 교육을 해도 시험을 보지 않고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3톤미만타워크레인과 5톤미만불도저, 로더 등은 총 3일을 교육 이수하면 무시험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며, “빠르게 시간을 벌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최근 중년층은 물론 60대 이상 연령대도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사례가 많다”고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젊은 2030 세대 사이에서도 중장비 자격증을 취득해 안전하게 취직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는데,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역시 신입 또는 경력 인원을 특별히 보충하지 않고 있기에 젊은 층도 건설 기계 운전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블루오션을 노리고자 하는 것이다.

이어 화성신진중장비학원 관계자는 "특히 최근엔 소형 건설 장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편이다.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그 중에서도 한 달에 한 번씩 국가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중장비학원에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강사들이 직접 시험 내용을 교육하며, 다양한 기출 문제 역시 제공하여 단기간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시험, 자격증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화성신진중장비학원 홈페이지 또는 유선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