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필드갤러리 x YAP 유닛전 ‘그저 자연스레 흘러가는 법’
아트필드갤러리 x YAP 유닛전 ‘그저 자연스레 흘러가는 법’
  • 민하늘 기자
  • 승인 2021.08.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 8. 26 – 9. 7 / 2부 9 .9 – 9. 23 아트필드갤러리
참여단체 : YAP (Young Artist Power) / 참여작가 : 1부 김동욱 박은호 이유치 채정완, 2부 강병섭 김지유 서유영 제소정
아트필드갤러리 x YAP 유닛전 ‘그저 자연스레 흘러가는 법’
아트필드갤러리 x YAP 유닛전 ‘그저 자연스레 흘러가는 법’

[잡포스트] 민하늘 기자 = 어려운 시기 속에서 하루를 쉼없이 살아내고 있는 각자도생(各自圖生)의 삶이지만 문득 주위를 둘러보면 각기 다른 방식과 속도로 살아가는, 그 속에서 닮아있는 서로를 발견하게 된다.

개개인은 인생을 살아가며 무수히 많은 것을 획득하기도 하고 상실하기도 하며, 그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스쳐 지나가기도 한다. 수많은 개인의 관계, 인연, 기회, 시간, 경험 등으로 버무려진 사회 속에서 그것들을 마주하고 얻은 것이 무엇인지, 잃은 것은 무엇인지를 되뇌어 보는 시간이 필요로 하다. 그러다 또다시 다가온 인생의 순간들을 마주하고, 잡고, 흘려 보내기를 반복하면서 인생의 물결을 타고 그저 자연스레 흘러가는 진리를 배우게 되는 것이다.

예술가들이 작품을 통해 표출하는 이야기들은 단지 그들의 이야기만이 아니라 바라보는 감상자의 이야기와도 크게 다르지 않음을 공감하게 되기도 하고, 또 너무나 다른 개개인들의 개성(혹은 생각)과 존재감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전시를 감상하면서 우리 모두는 각자만의 방식으로 시간을 보내고 인생을 표현하며, ‘나’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다. ‘함께’하는 존재들과 서로 즐기며 현재의 어려움 또한 극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이번 전시는 YAP(Young Artist Power)라는 젊은 예술가들의 모임 소속작가들과 함께 한다. 전시는 작품을 통해 그들이 바라보는 사회 속의 사람들을 주제로 한 1부 전시와, 작가 개인이 바라보는 개인들의 모습들을 면면히 들여다보는 2부 전시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혜 (작가, 아트필드 갤러리 큐레이터)

한편 YAP (Young Artist Power)은YAP2014 공모를 통해 모인 작가들은 젊은 예술가들의 현실적 고민을 함께 나누고, 대중과 소통하며, 창조적인 전시를 만들어 나가는 순수예술가들의 단체다. 서양화, 동양화, 조각, 사진, 설치, 퍼포먼스 등 장르의 벽이 없이 대한민국의 젊고 순수한 현대미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순도 높은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