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2022학년도 수시모집 실시
홍익대학교, 2022학년도 수시모집 실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홍익대학교가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서울캠퍼스 1754명과 세종캠퍼스 817명을 포함하여 입학정원의 약 63.4%인 2571명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에서 244명, 학생부종합(학교생활우수자전형)에서 542명, 논술전형에서 389명, 세종캠퍼스의 경우 학생부교과(교과우수자전형)에서 298명, 학생부종합(학교생활우수자전형)에서 247명 등을 모집할 예정이다.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크게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 교과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학교생활우수자전형), 논술로 분류되며, 미술계열은 실기나 특기자전형 없이 비실기전형인 학생부종합(미술우수자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올해부터 수시모집에서 학교장추천자전형을 처음 실시, 서울캠퍼스에서만 모집한다. 학교장추천자전형의 경우 교과우수자전형과 동일하게 교과 100%로 선발하며, 각 고등학교별 추천 인원이 5명 이내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 교과우수자전형)는 교과반영방법이 변경됐다. 공통 및 일반선택과목 90%, 진로선택과목 10%를 반영한다. 공통 및 일반선택과목은 석차등급을, 진로선택과목은 성취도를 활용해 점수를 환산한다.

미술계열에서 모집하는 학생부종합(미술우수자전형)의 경우 지원자격 및 전형방법이 변경됐다. 지원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미술에 관한 교과(진로선택과목 또는 전문교과Ⅰ)를 1과목 이상 이수한 자’로, 전형방법은 2단계로 축소됐다.

원서접수는 9월 10일(금)부터 9월 14일(화)까지 진행된다. 본교 수시모집 전형 중 복수지원이 가능하나, 고른기회전형,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 체육특기자전형 간의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특히 수시모집 특별전형의 경우 올해부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모두 폐지되었으니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 설정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한편, 수시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