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확산·윤리의식 강화" 경기도경과원, '부패대응 모의훈련' 진행
"청렴문화 확산·윤리의식 강화" 경기도경과원, '부패대응 모의훈련'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2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도경과원)은 지난 6일부터 24일까지 '부패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경과원에 따르면, 이번 부패대응 모의훈련은 '도민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Clean GBSA'을 모토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도를 높여 공공기관의 윤리의식강화에 목적을 뒀다.

모의훈련은 이해충돌, 부정청탁, 금품수수, 외부강의 등의 사례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부서별 청렴리더 37명에게 이메일 메시지를 통해 훈련 상황전파, 개별 위반사례 신고(청탁금지법 위반사항 등 신고서), 신고 사무처리, 훈련 평가 및 환류, 전파교육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승경 경기도경과원 원장은 "이번 부패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금품수수나 부정청탁 행위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정기능 강화 노력을 통해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과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경과원은 청렴마일리지제도, 청렴캠페인, 청렴리더협의체 활동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기도 청렴대상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