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회사 취업 노하우 알려준 화장품컨설팅 전문가 홍울 대표
화장품회사 취업 노하우 알려준 화장품컨설팅 전문가 홍울 대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1.2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홍울 대표
사진 = 홍울 대표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화장품컨설팅 전문가이자 (주)온유를 경영하고 있는 홍울 대표의 새로운 영상컨텐츠 ‘뷰티업계 고인물이 알려주는 화장품 회사 취업노하우’가 새롭게 업로드 됐다.

홍울 대표는 (주)온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화장품 업계에 대한 이야기와 사업가로써 느끼고 경험한 일들을 꾸준히 올리며 화장품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부터 예비 사업가, 현직 경영인 등 다양한 층들이 관심을 보이고 구독자를 늘려가는 중으로, 최근에는 화장품 회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컨텐츠를 기획해 제작,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홍울 대표는 화장품 회사에서 어떤 인재를 찾고 있는지,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소개했다. 

우선 막연히 화장품회사 취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보다 정확히 어떤 부서를 가고자 하는지 목표를 정하길 권했다.

또한 회사들은 경력직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경력직과 같은 신입이 되는 것이 필요하므로 포트폴리오로써 능력을 보여주거나 시장조사 보고서, 아이디어 어필을 할 수 있는 기획서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울 대표 본인의 면접 시 예를 들어주며 어떤 포인트가 면접관에게 어필될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화장품 교육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서도 안내해주고 있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 컨설팅뿐만 아니라 직접 화장품브랜드를 런칭하고 제품개발과 마케팅까지 관여하고 있는 현직 화장품 회사 대표이기에 뷰티업계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더욱 현실적이면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