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페이 인센티브 기존보다 4%상향 총 10%인센티브,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부천시, 부천페이 인센티브 기존보다 4%상향 총 10%인센티브,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2.03.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이정수 기자 =부천시는 부천페이 구매한도액 50만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현재 6%에서 10%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부천시청 전경
사진 = 부천시청 전경

당초 (1·2월), (9·10월) 등 명절에는 인센티브 10%를, 평상시에는 6%를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오미크론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적극적인 공공재원 지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상반기 인센티브를 10%로 상향하기로 결정했다.

인센티브는 3월 17일 충전액부터 10%를 지급할 예정이며, 3월 17일 전 충전액에 대한 인센티브 상향분도 3월 31일에 소급하여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상향 조정에 따라 지역자본 역외유출 방지, 선순환 경제체제의 기반 마련 등 지역경제 성장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페이 구매한도액 및 인센티브 비율은 국·도·시비 등 예산규모와 지원조건 등을 감안해 부천시 지역화폐운영위원회 회의를 거쳐 결정된다. 변경사항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천시는 1부서 1경제활성화 사업,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추진으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등 소상공인을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