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 SHOW 2022 참가한 마블러스, 밈즈(MEEMZ) 출시 총력
BETT SHOW 2022 참가한 마블러스, 밈즈(MEEMZ) 출시 총력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 출시를 앞둔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기업 '마블러스(MARVRUS, 대표 임세라)'가 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에 역량을 집중한다.

마블러스에 따르면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영국교육기술박람회 2022(BETT SHOW 2022)'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밈즈의 주요 기능과 핵심 기술인 'MEE(MARVRUS Emotion Engine)'를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사진제공=마블러스

BETT SHOW는 영국교육기자재협회(BESA) 주최 아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학습 기자재 및 교육 솔루션 등을 매년 선보이는 국제 행사로 명망이 높다. 올해 행사는 '미래를 창조하라(Create The Future)'라는 테마 아래 50여 개 국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HP 등 4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들이 1,200개 부스를 마련해 참여한다.

행사기간 동안 마블러스는 교육 및 기술 전문가들과 EdTech Talks도 참여할 예정이다. 세션에서는 STEM 교육을 위한 EdTech의 사용, 기존 교실에 새로운 기술 통합, 혁신적인 학습 공간을 만든 학교의 사례 연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유익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 전문가, 에듀테크 업계 관계자 등 참관객만 6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 주요 콘텐츠는 교육 인공지능(AI)을 비롯해 교육용 소프트웨어(SW), 기타 학습 자료, 학습용 애플리케이션 등이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BETT SHOW 2022 행사에서 공개할 밈즈는 자기주도형 어린이 학습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스터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타버스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학습 몰입도를 높인다. 메타버스 내에 구현된 북클럽, 자습실 등에서 어린이가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밈즈의 핵심 기능이다.

밈즈에 적용된 마블러스의 핵심 기술인 MEE는 PC, 스마트폰 등 기기에 탑재된 카메라, 마이크를 이용해 이용자 표정, 음성 등을 인식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내에서 어린이의 심리 상태 및 집중도를 분석해 학습 방향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마블러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밈즈의 차별화된 기능과 새로운 학습 개념을 널리 알려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것이 목표"라며 "또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수의 고객을 미리 확보하여 해외 에듀테크 분야 내 마블러스 입지 제고 및 네트워킹 효과를 획득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렇듯 이미 많은 굵직한 국내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있지만 해외 파트너쉽을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는 분위기로 영국교육기술박람회 2022(BETT SHOW 2022)'에 참여한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