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전국투어 시작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전국투어 시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4.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롯가수 '금은별' 연기와 노래로 감동선사..
이미지 = 가수 금은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오는 4월 김해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가 시작된다.

국내 공연 사상 최고의 흥행을 기록한 명품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오는 4월 2일 김해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의 막을 올린다.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가 오는 4월 2일, 3일 김해 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창원, 거제, 경주, 밀양, 여수, 부산, 순천 지역을 비롯해 6월 9일 ~ 12일 총 4일간 로운아트홀에서 서울 1차 공연을 올리며 그 여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불효자는 웁니다> 작품은 1998년 초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전회 매진을 기록하고, 단 24회 공연으로 10만명이 관람하며 국내 공연 사상 최고의 흥행을 기록해 '국민 악극' 칭호를 받았다. 더불어 IMF 국가위기 속, 절망과 실의에 빠져있던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시대의 아픔을 눈물과 웃음으로 씻어낸 작품이다.

​가족사를 소재로 한국 현대사를 녹여낸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는 가족애와 사랑 등 우리나라 정서를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우리 근현대사를 치열하게 헤쳐 살아온 한 남자의 비극적인 이야기에 우리 음악과 춤이 더해져 진한 감동을 선물한다.

새롭게 돌아온 <불효자는 웁니다>는 TV와 영화를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여온 주연 배우들의 캐스팅도 화제를 모은다. 공연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고 감초 역할을 해내는 변사 ‘촐랭이’ 역에는 코미디의 대부이자 대체불가 배우인 임하룡이 출연하며, 아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는 어머니 ‘분이’ 역에는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을 겸비한 양금석과 뮤지컬계의 전설 강효성이 캐스팅되었다.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임하룡•양금석•임호 등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 배우들이 출연하는데 특히 애리 역할을 맡은 금은별은 사랑은 무한리필,오빠힘내세요,노크해주세요 앨범으로 활동하고 있는 트롯 수이며, 동아방송대학교  뮤지컬 학과 전공으로 연기와 노래실력을 함께  가수겸 배우 이며 이번에 맡게된 애리 역의 발랄함과 원숙함을 함께 보여주어 연기자로서의 가능성도 높이평가 받고있다.

이외에도 ‘옥자’역에는 ‘미스트롯’ 탑10에 등극한 이후 ‘트롯매직유랑단’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예슬과 방송부터 연극에도 특별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품바 여신 김추리가 캐스팅되었다. 또한,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하는 ‘민규’역에는 ‘미스터트롯’, ‘아침마당’ 등에서 실력을 입증한 트롯 프린스 양지원이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