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보안학과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보안학과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해킹보안, 드론, 인공지능 등 취업이 연계되는 핵심 키워드들에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사이버보안학과, 해킹보안학과 등에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보안전문가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학과에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보안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보안학과는 해킹이라는 특수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목표로 삼은 학생들을 선발해 시스템 해킹, 웹 해킹, 정보보안 등 각종 해킹 공격에 대한 기본 원리 습득, 해킹보안에 대한 분석과 취약점 분석, 해킹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기술 습득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보안과에서는 해킹보안전문가, 네트워크 엔지니어,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보안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재학생들은 2년을 마치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며, 기초부터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