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방과후 프로그램, '온돌방'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강동구 방과후 프로그램, '온돌방'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7.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강동구 제공)
(이미지/강동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7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강동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돌봄 방과후학교’(이하 온돌방) 여름특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온돌방’은 관내 교육 인적자원과 유휴공간을 학교 밖 방과후 활동과 연계하여 초‧중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여름특강은 방학 기간 중 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과 돌봄공백을 해소하고자 개설되었다.

▲인문, ▲창의‧과학, ▲예체능, ▲생활 분야 등 총 40여개의 강좌가 마련되었으며, 강의는 7월 18일(월)부터 8월 31일(수)까지 약 7주간 운영된다.(수업별 운영기간 상이)

수강을 원하는 초‧중학생은 7월 4일(월) 9시부터 강동 미래온(ON)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상반기에 진행된 온돌방 10기는 독서‧논술, 3D펜 아트, 과학 교실 등 총 68개의 강좌를 운영하여 강좌를 수강한 190여 명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우수한 교육 인적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의 방과후 돌봄에 대한 부담을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돌방 여름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