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특별위원회 구성 완료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특별위원회 구성 완료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7.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광주광역시의회는 25일, 제9대 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와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특위’),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환경공단 인사특위’)와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신용보증재단 인사특위’)를 구성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을 완료했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9명) : 위원장 박희율, 부위원장 김용임, 명 진, 박미정,

박필순, 서용규, 서임석, 정다은, 홍기월 의원

‣ 윤리특별위원회(9명) : 위원장 정다은, 부위원장 최지현, 김용임, 박필순, 심철의, 이귀순, 이명노, 채은지, 홍기월 의원

‣ 광주환경공단이사장인사청문특별위원회(7명)

: 위원장 조석호, 부위원장 최지현, 강수훈, 박필순, 서용규, 심철의, 이명노 의원

‣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인사청문특별위원회(7명)

: 위원장 박수기, 부위원장 서임석, 김용임, 명진, 서용규, 안평환, 홍기월 의원

사진 = 박희율 의원
사진 = 박희율 의원

박희율 예결특위 위원장은 “예산은 시민의 삶과 직결된 중요한 사안으로, 예결특위의 역할은 그 어떤 위원회보다 중요하다”면서, “혈세로 이루어진 광주시 예산이 제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정다은 윤리특위 위원장

정다은 윤리특위 위원장은 “시민들이 요구하는 지방의회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요구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광주 시민이 바라는 청렴 의회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조석호 환경공단 인사특위 위원장

조석호 환경공단 인사특위 위원장은 “광주환경공단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환경기초시설을 관리 운영하는 깨끗한 광주 실현에 앞장서야 할 핵심 공기업이다.”고 강조하면서 “후보자의 경영능력 검증과 인사투명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박수기 신용보증재단 인사특위 위원

박수기 신용보증재단 인사특위 위원장은 “광주신용보증재단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광주 지역경제 향상을 위한 기관장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인사특위에서 철저히 인사 검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예결특위와 윤리특위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상설 운영되고 있으며, 인사청문 특위는 각 해당기관의 후보자 공모절차가 끝나는 대로 9~10월경 인사청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