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서 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장학금 전달
상주서 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장학금 전달
  • 류석주 기자
  • 승인 2022.08.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경찰서(서장 김유식)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는 지난 27일(수) 중앙지구대에서 관내 가정위탁 학생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상주경찰서)
상주경찰서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는 지난 27일(수) 중앙지구대에서 관내 가정위탁 학생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상주경찰서)

[잡포스트] 류석주 기자=상주경찰서(서장 김유식)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는 지난 27일(수) 중앙지구대에서 관내 가정위탁 학생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생들은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협의하여 고등학생 2명, 중학생 2명으로 선정하였으며 장학금은 고등학생 각 30만원, 중학생 각 20만원이다.

상주경찰서 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에서는 약 4년 전부터 협의회 모임 식비를 절약해 매년 200만원씩 장학금으로 기탁해오고 있다. 이렇게 모인 장학금은 1년에 2회에 걸쳐 매회 100만 원씩 4명의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회장 이인규는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던 중 회비를 조금씩 아껴 모은 금원들을 주변에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하자는 의견이 모여 시작하게 되었으며,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하였다. 

김유식 상주경찰서장은 “중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에서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음에 감사함을 전하였고, 이처럼 지역사회에 선한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