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성료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성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8.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대 학위수여식 모습 (사진/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공)
▲ 방송대 학위수여식 모습 (사진/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2022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8월 24일 가졌다고 밝혔다. 

방송대의 2022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은 방송대학TV(OUN) 생중계와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방송대 지식+, 방송대 정보+)의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또한 줌(ZOOM)을 통해 졸업생 50여명이 실시간으로 졸업식에 참여해 감동의 순간을 함께 나눴다. 

후기 학위 수여 대상자는 학사학위 11,226명(프라임칼리지 학사 99명 포함), 대학원과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451명 등 총 11,677명이다.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졸업증서 및 학과최우수상, 평생학습상, 공로상, 총동문회장상 등에 대한 대표 단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아울러 진행되었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축사에서 코로나 재확산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하지 못해 아쉬움을 밝히면서 “우리 대학에 편입학할 때 가졌던 (배움의 길에 들어서게 되면서 가졌던) 겸손함을 잊지 않기를 바라고, 졸업하기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받은 도움에 감사함을 가졌으면 한다. 이번 졸업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졸업생들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 내빈으로 현 종로구 지역구 국회의원인 최재형 의원과 방송대 총동문회장, 총학생회장 등 교내외 주요 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