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 졸업생·실무자·대학진학 특강 개최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 졸업생·실무자·대학진학 특강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이하 인천중앙전)는 최근 미용고교위탁(헤어&메이크업/헤어&네일아트)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생·실무자·대학교 관계자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인천중앙전 미용위탁교육 과정을 수료해 박승철헤어스튜디오·수인스타일 등에 취업한 수료생 4명과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대표원장의 강의를 듣고 자유롭게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생들은 “어릴 적부터 미용에 대해 관심은 많았지만, 일반고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위탁교육이라는 제도를 알게 됐고 전국에 많은 미용위탁학교를 찾아보다가 인천중앙전의 교육커리큘럼·실습시설·교육환경이 다른 위탁교육기관에 비해 우수했고 대형뷰티브랜드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있다”며 “고등학교 위탁교육에 참여하는 동안 미용사·이용사·업스타일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회를 준비할 때에는 힘들었지만 미용고교위탁학교에서의 모든 수업내용과 경험들을 바탕으로 지금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어서 작년은 나에게 소중하고 값진 시간들이었다. 후배들도 지금은 힘들겠지만 열심히하면 좋은 결과가 있으니 파이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대표원장은 “인천중앙전과 산학협력 MOU를 맺고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트렌드에 대해 함께 교육연구를 하며 실력있는 디자이너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인천중앙전의 학생들은 항상 다른 직원들에 비해 업무적응이 빠르고 실무에서도 배우고자하는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항상 믿고 채용하는 편이다. 여러분들도 열심히 배워서 졸업하고 꼭 만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수도권 소재의 대학교의 관계자도 참여했으며,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진학에도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입시에 관한 특강도 함께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고등학교위탁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현실적으로 수능 정시준비가 어렵기 때문에 정시전형 이외에 유리하게 지원할 수 있는 전형과 자격증 및 대회수상이 대학진학 시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하여 설명했다”며 “인천중앙전 수료생들은 일본토우아대학교를 비롯해 전국에 많은 2년제·4년제 대학교에 뷰티미용 전공으로 진학에 성공했고 진학성공비결 및 전약에 대해 자세히 전했다”고 설명했다.

인천중앙전은 뷰티미용(헤어&메이크업/헤어&네일아트) 과정을 포함해 영상제작&영상편집,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게임콘텐츠제작, 제품디자인&3D프린터, 정보보안&사물인터넷 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고교위탁 입학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