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령층 고객 위한 ‘콜봇 서비스’ 지원
KB국민은행, 고령층 고객 위한 ‘콜봇 서비스’ 지원
  • 임택 기자
  • 승인 2022.09.07 0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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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기다리지 않고 서류 작성 없이 은행업무 해결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은 고령층의 상담센터 편의성 강화를 위해 9월부터 콜봇 서비스(똑똑)를 70대 이상 고령층 고객으로 확대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콜봇 서비스는 전화를 통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대기없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콜봇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70대 이상의 고령층 고객도 콜봇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도 24시간으로 확대해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긴급히 처리해야 하는 통장·인감 분실신고는 서류를 작성하지 않고 음성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콜봇과 통화가 끝나고 2시간 이내에 다시 상담센터에 전화할 경우 문의했던 업무의 담당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돼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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