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U 김수병 ,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감독관 참여
IXU 김수병 ,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감독관 참여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4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아이엑스유)에서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이 9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은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에 대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하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의 감독관 김수병을 간단하게 인터뷰하였다.

Q. 2022년도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교육 지도관으로 참여 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셨나요?

A. 현장에서는 체육지도자의 역량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체육지도자 직업의 진입 문턱이 낮다 보니 체육지도자는 많지만, 역량 있고 실력 있는 지도자는 별로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장실습 지도를 하면서 예비 지도자들에게 수업을 진행할 때 전문적이고 프로페셔널한 수업 커리큘럼과 세련된 티칭을 할 수 있게 도와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참여했습니다.

Q. 스포츠인으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A. 체육을 전공했고, 현재 11년 넘게 피트니스 현장에서 일을 하면서 피트니스 산업 발전에 노력하고 있으며, KPGA 골프 트레이닝 코치로써 골프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 전공에 자부심을 갖고 변화는 하되 변함없이 스포츠 분야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김수병 감독관은 IXU GYM에서 GM으로 전반적인 사업관리와 트레이닝의 퀄리티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피트니스 발전에 위해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