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 빅데이터 분석기사 10월 개강 예정
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 빅데이터 분석기사 10월 개강 예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에서 빅데이터 분석기사 필기+실기 자격 취득 과정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10월부터 운영 예정인 빅데이터 분석기사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다”며 “개강은 매주 화, 수, 금 총 3회 진행된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는 빅데이터 분야에서 처음 시행되는 국가 기술 자격증으로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반인 데이터 산업을 활성화하고,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과기정통부와 통계청 공동으로 2020년에 신설됐다.

자격 검정은 빅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활용 등 빅데이터 분석 전반에 걸친 기초 지식과 실무 능력을 평가하며, 객관식 필기시험과 실무 통합형 실기시험으로 치러진다. 필기시험에는 빅데이터 분석 기획, 빅데이터 탐색, 빅데이터 모델링, 빅데이터 결과 해석 총 4과목이며 실기시험에는 빅데이터 분석 실무 1과목이다.

10월부터 시행될 토픽코리아의 빅데이터 분석기사 국비 과정은 PC 및 모바일 수강,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1:1 학습 상담, 2022년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강의 등 수강생을 위한 합격 커리큘럼을 만나볼 수 있다. 수강 혜택으로는 교재 무료 이벤트, 시험 접수 및 일정 알림 서비스, 기출문제 동영상 강의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기사 외에도 10월부터 운영 예정인 과정은 전산회계 1급·2급, 전기기능사, 손해평가사, 직업상담사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까지 총 5개 과목으로 현재 준비 중에 있으며 기존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강의 퀄리티를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