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앱 ‘뉴 쏠’ 출시...고객이 제작하는 앱 시작
신한은행, 모바일 앱 ‘뉴 쏠’ 출시...고객이 제작하는 앱 시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20 19: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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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4배 빠른 속도로 개선
20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뉴 쏠(New SOL) 언팩 행사에서 신한은행 고객자문단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첫줄 맨 왼쪽),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첫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신한은행)
20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뉴 쏠(New SOL) 언팩 행사에서 신한은행 고객자문단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첫줄 맨 왼쪽),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첫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신한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은행이 고객 자문단 1만명의 목소리를 반영한 새로운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뉴 쏠'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8년 신한 '쏠'을 내놓은 이후 1년 여 간 '뉴 앱 프로젝트'를 가동했으며 고객의 소리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은행의 앱이 아닌 고객의 앱을 만들어, 고객 중심을 실현하고 기존 금융 앱의 패러다임을 진정한 고객 중심으로 전환했다.

‘뉴 쏠’은 기존 앱 신한 쏠(SOL) 대비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개선됐고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수취인을 계좌번호가 아닌 친구, 그룹으로 등록해 바로 이체할 수 있는 ‘뉴 이체’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뱅크’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울러, AI 기술로 30여가지 금융 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 큰 글자크기로 시니어 고객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쉬운 모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 날 오전 본점에서 개발 과정에 함께 참여해주신 고객 자문단과 함께하는 언팩 세러머니를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향한 진정성에서 다시 태어난 ‘뉴 쏠’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앱이 아닌 고객이 제작하는 앱의 시작이 됐으면 한다”며 “언팩 행사 또한 ‘뉴 쏠’의 시작부터 함께 해주신 고객에게 가장 먼저 공개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더 쉽고, 더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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