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영어캠프·스쿨링 MBC연합캠프, 1월 시작 캠프 모집
해외영어캠프·스쿨링 MBC연합캠프, 1월 시작 캠프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MBC연합캠프)
(사진제공/MBC연합캠프)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자녀안심 영어캠프 MBC연합캠프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다음해 1월부터 진행하는 해외영어캠프 참가생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미국동부 메릴랜드, 영국·유럽, 뉴질랜드, 싱가폴·말레이시아, 필리핀, 제주 영어캠프가 운영되고 있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겨울방학 캠프는 지난 7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여름방학 영어캠프에 이어 십 수년간 축적된 캠프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어 실력 향상이 가능한 커리큘럼, 현지 학교 ESL수업과 정규 스쿨링이 제공될 것"이라며 "쾌적한 고급 호텔스테이, 전용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이 최상의 교육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8개 국가, 11개 지역에서 열리는 MBC연합캠프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는 미국동부 메릴랜드, 영국·유럽, 뉴질랜드, 싱가폴·말레이시아, 필리핀, 제주 지역에서 학부모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동부 영어캠프는 4주 일정으로 다음해 1월 5일부터 2월 1일 동안 진행된다. 10년간 MBC연합캠프와 자매결연 된 학교로 교류해온 백인중심 명문 사립학교 정규 스쿨링으로 진행하며 캠프기간 홈스테이에서 편하게 쉬고 먹을 수 있는 호텔스테이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박 3일간의 수학여행을 통해 미국의 워싱턴D.C 투어, 명문 대학을 투어할 수 있는 아이비리그 탐방도 진행된다.

영국·유럽 영어캠프는 3주 일정으로 1월 11일부터 1월 31일 동안 진행된다. 학교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호텔스테이에서 생활하며 현지 사립학교에서의 100% 정규 스쿨링 진행하며 서유럽 랜드마크인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을 탐방하는 4박 5일간의 서유럽 수학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영어캠프 4주 일정은 1월 6일부터 2월 3일, 7주 일정은 1월 6일부터 2월 24일 동안 진행된다. 뉴질랜드 남반구에 위치해 여름 시즌이며 평균 기온 25도의 덥지 않은 쾌적한 기후 환경 속에서 진행하며 뉴질랜드에서 치안이 안전한 알바니 지역내 시범 공립학교에서의 ESL 심화 학습, 3주 정규 스쿨링으로 진행된다. 뉴질랜드 답사, 유명 TV프로그램에 소개된 1박 2일간의 로토루아 수학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싱가폴·말레이시아 영어캠프는 4주 일정으로 1월 6일부터 2월 2일 동안 진행된다. 말레이시아 제2의 부산이라 불리는 도시의 4성급 호텔에서 숙식 캠프 생활하며 한국 힐튼호텔 부주방장이 쉐프로 동반한다. 현지 영어집중 학습 팀(미국인 포함)이 진행하는 커리큘럼과 레슨플랜으로 구성된 집중 영어 수업을 진행한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부터 마리나베이, 사이언스 센터 등 주 2회 다양한 주말 문화 탐방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MBC연합캠프)
(사진제공/MBC연합캠프)

필리핀 알라방 영어캠프는 4주 일정으로 1월 3일부터 1월 30일, 6주 일정은 1월 3일부터 2월 13일, 8주 일정은 1월 3일부터 2월27일, 12주 일정은 12월 6일부터 2월 27일 동안 진행된다. 필리핀 알라방 부촌내에서 진행되는 기숙사 캠프로 6주에서 8주 이상 진행되고, 캠프 참여시 1:1수업이 이어진다.

캠프 관계자는 "낮은 레벨에서 최고의 레벨까지 끌어 올려주는 커리큘럼을 통한 영어완성 몰입형 캠프"라며 "하루 11시간 이상 수준 높은 1:1 맞춤형 수업, 1:5 스피치와 토론수업, 원어민 발음교정 수업을 통한 영어 몰입 수업, 수학 자기주도형 수업을 통해 영어와 수학 두가지 과목을 향상하도록 지도한다. MOA, 인첸티드 킹덤, 88온천 등 다양한 주말 문화 탐방까지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 영어캠프는 4주 일정으로 1월 9일부터 2월 5일 동안 진행된다. 4성급 호텔에서 평균 3인 1실로 투숙하며 호텔 서비스를 통해 매일 새수건과 새어메니티로 교체, 꼼꼼한 침구류 및 숙소 청소를 통한 청결하고 쾌적한 캠프 생활 가능하다"며 "숙소에서 3킬로 거리에 위치한 JDC영어타운의 영어 인프라 속 전용 어학원에서 원어민, 한국인 영어강사와 함께 생태 환경 전문 영어를 배우고 다양한 역사, 문화, 자연 탐방을 모두 아우르는 토론, 에세이 수업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과학 4대 영역(생물, 화학, 물리, 지구과학) 원리, 실험 수업을 실시하고 곶자왈 생태 체험, 제주 앞바다 크루즈 투어, 신화월드 테마파크, 워터파크 등 제주 청정 자연을 경험하는 주말 문화 탐방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