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 2022년 서울 코엑스 푸드위크 참여
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 2022년 서울 코엑스 푸드위크 참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은 지난 11월 2일(수)부터 5일(토)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되는 푸드위크를 통해 성주참외로 만든 가공식품과 제품을 소개해 6차 산업 활성화에 동참했다.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엑스푸드위크는 매년 11월 식품기업 1,000개사가 참가하고 5만 명 이상의 바이어와 소비자가 방문하는 최대규모 식품 종합 전시회다.

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은 코엑스 참여를 통해 6차 산업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참샘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참사랑, 월항농협의 대표 상품을 소개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성황리에 판매됐다.

또한, 다양한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관해 2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별로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으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를 더불어 판매 촉진까지 접근성을 높였다.

2022년 11월엔 성주참외 마스코트 ‘참별이’도 참여하며 교환권 증정 및 참여형태 이벤트를 시행해 참외마스크팩, 참외디저트, 참외 전통된장과 고추장 등 큰 호응을 이끄는 등 성주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 관계자는 “6차산업 발전을 위해 참여하게 되어 소비자는 물론이며 업계 관계자들에게도 소개할 기회의 장이었다. 앞으로도 생활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며“다양한 판로를 모색해 성주 참외 가치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두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