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수도권·비수도권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 Online Demoday 성료
2022 수도권·비수도권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 Online Demoday 성료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12.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2022 수도권·비수도권 소셜벤처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2022년 소셜벤쳐 Online Demoday'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소셜벤처 Demoday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팀들의 소셜벤처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데모데이 행사로 제피러스랩(Zephyrus Lab)이 운영했르며, 소셜벤처 지원프로그램은 소셜벤처 판별 인증을 받거나, 프로그램의 기간 동안 교육과 멘토링을 통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20개 사 참가 및 사업 추진을 평가해줄 투자 관계자가 참석했다.

데모데이는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행하였으며, 참가기업은 (주)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주)초코뮤직, 노드인더스트리, 올레밥상 등 발표를 실시하였다. 데모데이 무대를 통해 투자사의 평가를 바탕으로 소셜벤처 기업으로서 사업을 고도화시키고, 투자 가능성을 검토받았다.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와 분아별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였으며, 소셜밴처 이해 및 임팩트 교육과 홍보·마케팅 교육을 실시하여 소셜벤처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지원하고 향후 투자 유치 및 후속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을 통한 사회 실현과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지원으로 앞장서고 있다. 청소년 및 청년들의 창업교육과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선배 벤처기업인과의 멘토링을 운영하며,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제피러스랩(Zephyrus Lab)은 기업가치제고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창업기업 초기진단, 육성전략 도축, 성장 단계별 최적 솔루션 제시를 통해 창업기업 육성, 정부지원사업 및 국내외 우수 육성 프로그램 연계, 직접 투자 후속 투자 유치 등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