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드론학과·컴퓨터AI공학과 ‘물류와 드론’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드론학과·컴퓨터AI공학과 ‘물류와 드론’ 특강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다음해 1월10일까지 모집 중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드론학과·컴퓨터AI공학과 ‘물류와 드론’ 특강 성료.(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드론학과·컴퓨터AI공학과 ‘물류와 드론’ 특강 성료.(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드론학과. 컴퓨터AI공학과에서 지난 12월 17일 ‘물류와 드론’ 특강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30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드론학과. 컴퓨터AI공학 재학생뿐만 아니라 물류나 드론에 관심 있는 타과 학생들, 2023년도 봄학기 지원자들도 온·오프라인으로 약 50여명의 인원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특강에서는 3명의 전문가들이 강연했다. 항공안전기술원 강현우 실장은 ‘드론산업의 기술현황과 정책’, 세종사이버대 드론학과 류영기 교수는 ‘군사용 드론의 발전방향’, 국토교통부 첨단항공과 박정권 사무관은 ‘드론 UAM 미래공중체계’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강을 기획한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물류와 드론, AI컴퓨터능력을 겸비하는 융합형 인재가 필요한 시점이다. 유통물류학과에서는항공산업과 항공물류 분야를 특성화교육으로 개설해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대한항공,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 국립항공박물관, UPS 등 전현직 고위 임원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민수홍 드론학과 학과장은 “세계적으로 연 14%씩 성장하고 있는 드론산업은 에너지, 건설뿐만 아니라 물류와 교통 분야에서 그 중요도가 크다. 민간뿐만 아니라 군 측면에서도 드론활용에 대한 전망은 밝다. 드론은 물류, AI분야와도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다음해 1월 10일(화)까지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