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건축사 무료상담실' 운영
강북구, '건축사 무료상담실'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1.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수) 강북구 건축과에서 올해 첫 건축사 무료상담이 진행됐다. (사진/강북구 제공)
▲ 지난 4일(수) 강북구 건축과에서 올해 첫 건축사 무료상담이 진행됐다. (사진/강북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건축과 관련한 각종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건축사 무료상담실‘을 가동한다.

구는 건축과 관련된 법규, 민원, 건물하자, 분쟁사례 등에 대한 무료상담을 구민들에게 제공해, 건축행정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건축사 무료상담실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상담은 지역 내 건축사 9인의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운영시간은 격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로, 올해 첫 무료상담은 지난 4일(수)에 진행됐다.

구민들은 건축허가·신고·용도변경·대수선과 같은 건축 관련 집행절차부터 건축공사 관련 하자, 민원, 분쟁사례, 해소방법 등까지 건축행정 전반에 대한 사항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구민은 구청 1층 건축과로 방문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건축 민원부터 대수선, 신축 등 인허가 관련 사항까지 모두 무료상담실에서 전문가의 자문을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더 높은 행정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정책들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