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나필라테스 표은정 대표, 성장기 아이들 맞춤 프로그램을 위한 키즈필라테스 운영
뽐나필라테스 표은정 대표, 성장기 아이들 맞춤 프로그램을 위한 키즈필라테스 운영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1.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뽐나필라테스 표은정 대표가 인천 송원초등학교 6학년 이현수 학생에게 키즈(성장)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지금까지 필라테스는 여성들의 체형교정 및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인식돼 있지만, 최근에는 성장기 아이들의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 성장을 촉진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키즈필라테스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다양한 기구와 소도구로 흥미를 유발하며, 자연스럽게 운동량을 증가시킬 수 있어 키 성장과 더불어 유연성, 성조숙증, 자세교정,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뽐나필라테스 표은정 대표가 인천 송원초등학교 6학년 이현수 학생에게 키즈(성장)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뽐나필라테스 표은정 대표는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지켜야 할 중요한 3가지로 적당한 영양공급, 호르몬의 정상분비 잠을 잘자는것이 중요하고, 성장판을 자극해주는 적당한 운동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성장기의 아이들은 몸의 기둥이 만들어지는 시기인 만큼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가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키즈필라테스는 아이의 성장판을 자극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발육에 많은 도움이 되며, 아이들의 체형에 따라 맞춤 운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평소 생활 습관을 고칠수있는 맞춤 컨설팅과 학부모의 참관 수업도 지향한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들은 매일 같은 운동을 하게 되면 지루함이 생겨 운동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여러가지 기구와 소도구 만으로 약 100여개가 넘는 동작을 할 만큼 다양한 동작들이 있다. 이런 필라테스의 장점들을 이용해 아이들이 지루하거나 힘들지 않게 초점을 맞추면서 매일 색다른 운동을 하게 하는 경험을 만들어 운동을 좀 더 재밌게 유도할 수 있다는 것도 뽐나필라테스 키즈필라테스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