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조리학과 정시 알아보는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지원
호텔외식조리학과 정시 알아보는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매년 빠르게 변화하는 요리시장에서 현장으로 바로 투입되기 위해 요리전문학교, 요리학과 대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장전문가로 실무에 투입하기 위해서는 실습 커리큘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조리특성화학교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에서는 호텔외식조리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호텔외식조리전공에서는 조리 재료의 기본적인 손질 과정을 익히는 것부터 심화 커리큘럼을 통해 요리학과 대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실습 많이 하는 학교, 취업 잘되는 학교로 알려진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에서는 2년제, 4년제 학위 과정을 모두 운영하며 졸업 후 바로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과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진로를 설정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4대(한식·일식·양식·중식) 조리기능장 출신의 교수진과 유명 스타셰프인 최현석 셰프가 전 수업을 지휘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개인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요리·분자요리 교육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호텔 취업·창업 대비반을 개설해 특급호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이 소수정예 인원으로 구성되어 프로 교수진의 경력을 토대로 노하우와 지식을 얻어갈 수 있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실습과 컨설팅을 전수하는 반을 운영하고, 요리의 기초 단계부터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맛을 내는 법, 각 요리별 어울리는 플레이팅, 창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사울현대 재학생들은 최근 월드푸드트렌드페어 금메달,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금상, WFTF 3년 연속대상·금메달, 전국 연음식 경연대회 금메달·동메달, 월드푸드콘테스트 대상·서울시장상 등을 수상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계열의 경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