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어공, 2023년 필리핀어학연수 최근 동향 안내
필어공, 2023년 필리핀어학연수 최근 동향 안내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유학원인 필어공에서는 2023년도 필리핀어학연수에 대한 최근 동향 자료는 학생들에게 공개했다. 필리핀은 2023년도 3월부터 리오픈되어 현재까지 수많은 학생들이 필리핀어학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과 달리 필리핀어학원과 필리핀 입국 절차에 있어 많은 변화가 있었다. 

코로나 이전 경우 왕복항공권과 여권만 소지하면 누구가 손쉽게 필리핀으로 출국이 가능했지만 코로나 이후부터는 여권과 왕복항공권 뿐만 아니라 영문백신접종증명서 혹은 영문음성확인서가 필수이다. 또한 출국 전 eTravel 카드를 신청하고 QR코드를 캡쳐해야 한다. 필리핀어학연수 비용 경우는 학비 할인을 규제하고 있어 최대 할인 가능한 범위가 공식적으로 제한되고 있다. 

2023년 필리핀어학연수는 2022년과 달리 외국 학생들의 비중이 늘것으로 예상되며 20대 위주의 성인어학연수 뿐만 아니라 30대에서 50대 등 다양한 연령의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주니어와 보호자를 포함하는 필리핀가족연수 혹은 필리핀한달살기 경우는 2022년 경우 최소 2~3개월 전 마감보다 더 빠른 속도로 마감이 예상되며 예상되는 기간은 연수 출국일 기준 4~5개월 이전으로 예상된다. 특히나 이번 2023년도 여름 필리핀가족연수 경우는 외국 가족 혹은 단체건의 TO를 선계약함으로써 한국 가족 및 일반 성인연수 학생들의 TO가 그 만큼 줄어드는 상황이다. 

필어공에서는 2023년도 필리핀어학연수 동향 뿐만 아니라 필리핀어학연수 비용 절약팁, 각 필리핀어학원들의 학비 할인 프로모션, 회원들이 실시간 작성하는 다양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필어공에서는 세부지역의 CPI어학원, JIC어학원, BECI어학원, 웨일즈어학원 등에 대한 자료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