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그림검사 활용한 감정코칭’ 특강 개최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그림검사 활용한 감정코칭’ 특강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2.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층 학부모들이 참석해 부모양육태도 검사 진행
1학기 2차 모집 원서접수, 2월 14일까지 진행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그림검사 활용한 감정코칭’ 특강 개최.(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그림검사 활용한 감정코칭’ 특강 개최.(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최근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그림검사를 활용한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주관으로 협약기관인 브레인트레이닝 심리 상담센터 부산점에서 개최됐다.

특강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학부모들이 참석했으며, 직접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진행하고 가족그림을 그려보면서 가족 관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고,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가족 간의 심리적 관계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연령층의 학부모들은 직접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진행하고, 가족그림을 그려보면서 가족 관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고,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가족 간의 심리적 관계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 관계자는 “특히 자녀에게 자율적으로 선택해 스스로 독립된 존재를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과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 감정코칭학과에서는 앞으로도 이러한 특강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는 살아가면서 당면하는 스트레스와 감정충돌, 부정적 습관의 해소, 심신건강 관리 등에 대해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을 위한 철학, 원리, 방법론을 제공하고 몸과 마음의 상호 관계 속에서 신체적 자신감, 감정조절 향상을 바탕으로 의식의 확장성을 이끌어내는 체계적인 훈련과 관련 이론을 습득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2차 모집 원서접수를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