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
  • 전진홍
  • 승인 2023.03.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드론을 활용한 배송과 항공모빌리티의 가시화, 무인기 활용까지, 드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한 드론산업 관계자는 “드론을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한 생태계 구축, 드론시스템 개발, 드론인재 양성 등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4년제 대학, 전문대 지원과 무관하게 중복지원이 가능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는 현재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방수험생들의 입학상담도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모든 돌발 상황에 대응하는 데 한계가 있는 만큼 홍수, 화재 등 자연재해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구축돼야 한다. 여기에 드론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학교에서는 드론 개발, 정비 등의 전문기술직, 드론 운용, 드론 데이터 처리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등 학생들이 졸업 후 드론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드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드론학과는 심화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다양한 공모전과 연 2회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드론산업 실무 경험을 지닌 전문 교수진이 지도하고 학생들이 졸업 후 드론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 중이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2023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도 실시 중이다. 현재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