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일터-로임미디어 장애인 근로 영역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일터-로임미디어 장애인 근로 영역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5.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장애인표준사업장 ㈜우리일터(대표 이익재)와 인터넷 직업경제뉴스 잡포스트를 운영하는 ㈜로임미디어(대표 김홍일)가 장애인 근로영역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우리일터가 추진하는 장애인 업무영역의 확장과 장애인 근로자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관한 교류 및 장애인 근로자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장애인의 알 권리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 ▲우리일터가 진행하는 장애인 업무영역 및 신사업 확장 추진에 대한 업무협력 등을 담았다.

우리일터 이익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전부터 해왔던 사업 경험을 살리는 한편, 장애인 업무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의 발굴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임미디어 김홍일 대표는 “장애인의 일자리 영역이 단순업무에 머무르지 않고 전문 영역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일터는 장애인기업이자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발달장애인, 정신장애인, 신장장애인, 시각장애인, 지체장애인 등 여러 유형의 장애인 1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친환경을 모토로 지난 2021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00% 천연 펄프 물티슈 생산판매 △영상제작 및 컨텐츠 개발 △우리화원 꽃 배달 서비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인 사업장의 생산품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