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 무상 A/S 3년제 실시
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 무상 A/S 3년제 실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에르노소파
사진제공= 에르노소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일산가구단지 통가죽쇼파 전문점 '에르노소파'가 무상 A/S 3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르노소파는 모든 상품이 측-후면에도 가죽이 들어가지만 추가금을 받지 않고, 최상급 원피가 이용이 된 ‘언코렉티드 방식’ 가죽을 이용하여 상품을 선보이는 업체다.

가죽 전문가들은 오래 사용할 가죽을 선택할 때에는 천연무늬가 그대로 살아있는 최상급 표피를 이용하여 상층 표피를 갈아내지 않고 모공이 그대로 살아 있어 통기성이 우수해야 한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이어 과도한 안료와 코팅제를 사용하지 않아 천연 표피의 모습을 가리지 말아야 하며, 열과 압력을 이용해 가죽 원단의 내조직을 손상시키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비롯하여 이상적인 두께 약 2.5mm~3.0mm를 갖고 있어 시간이 지났을 때에도 탄력있는 내구성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한다.

또한 ‘에르노소파’는 언코렉티드 방식을 이용하여 통가죽쇼파를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소파용 가죽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며 측, 후면에도 기본적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인천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관계자는 “가죽 장인들의 노하우가 스며들어있는 가죽소파를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다. 10년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선택을 하실 때에 정말 많은 것을 체크하고 선택하시길 바란다.”라며 “코로나 관련하여 환기, 소독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손소독제 배치, 위생장갑이 입구 앞에 준비되어 있다.”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