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한복모델 겸 인플루언서 '신나는어린이집' 박은경 원장 "프로N잡러로서 화려한 도약을 꿈꾸다"
[JOB포커스] 한복모델 겸 인플루언서 '신나는어린이집' 박은경 원장 "프로N잡러로서 화려한 도약을 꿈꾸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4.02.0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복모델/인플루언서 박은경 원장_ 헤어메이크업(충주 원하다메이크업)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N잡러가 뜨고 있다. 어려워지는 경기불황에 투잡, 쓰리잡부터 다양한 부업활동을 하는 이가 늘어나고 있다. 잡포스트 본지 기자는 한복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충주'신나는어린이집' 박은경 원장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1 간단한 본인 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충북 충주에서 신나는어린이집 운영과 한복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박은경입니다.

Q.2 어린이집 경영을 하고 있다. 특별한 경영철학이 있다면?

"부모와 아이가 신나는 어린이집"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어요. 우리 원에서는 경험과 개인차를 중요시하여 아이가 보고 기억하고 직접 경험한 것을 통해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고 느끼고 행복한 영유아기를 보낼 수 있고 그 가능성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아이인지 느낄 수 있도록, 선생님과 보내는 시간이 기쁨이 넘치도록 아이의 건강과 교육, 행복에 늘 중점을 두고 있어요.

부모와 아이가 신나는 원! 학부모님들이 신뢰하는 원! 더불어 모두가 행복한 원이 될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우리 아이들을 보육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진 = 한복모델/인플루언서 박은경 원장_2022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Q.3 특이한 이력이 있다. 어린이집 경영 외 한복모델 및 인플루언서로서 활동했었다. 활동하게 된 동기가 있었나?

제이름은 은혜은 공경할경 인데요. 늘 공손하고 겸손하며,노력하는 사람이 되어라 라는 말을 자주 하시던 친할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이름이에요.

친할아버지는 서당에서 예절교육,한자등을 교육 하셨는데요. 수업할때 한복 입은 모습이 너무 잘 어울리셨던걸로 기억해요. 할아버지,할머니께서 어릴 때 저에게 미스코리아선발대회를 텔레비전으로 보면서

"우리 은경이도 저기 나가면 될거다“ 우리 은경이는 예뻐서 될거다." 라는 말을 자주 하셨어요. 할아버지,할머니는 저를 손자손녀들 중 제일 예뻐했어요

아직도 기억이나요.. 초등학교6년,중학교3년 여름방학 겨울방학 때마다 할아버지댁에 내려가서 저는 새벽같이 일어나 할아버지와 함께 한자공부(사자소학),예절교육을 했어요.

그때는 줄줄 외웠는데... 지금은 기억이..(웃음)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돌아가신지 오래되었지만 ..저는 아직도 늘 그리워하고 있어요.

일반인이었던 제가.. 모델의 꿈을 이룰수 있었던건 .. 우연히 '2022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를 참가하게 됐어요. 대회참가를 위해 혼자 유튜브를 보며 워킹연습도 했던 기억이 지금도 새록새록 떠올라요. 

그리고 한복모델선발대회는 . 저에게 특별해요. 어린시절 할아버지 할머니 사랑이 애틋했거든요. 그래서인지 한복에 관심이 많았어요. 우연히 한복모델선발대회 참가하게 됐고 '한복모델선발대회'에서 할아버지께서 좋아하시는 목련꽃 을 머리에 장식하고 할머니께서 좋아하는 노란색 한복을 입었답니다.

한복모델선발대회 무대에서도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을..표현하고 싶었거든요. 나에게 모델이란 타이틀이 붙은 첫 시작이에요.

Q.4 어린이집원장님이 모델겸인플루언서라 신나는어린이집 원생들이 좋은점이 있나요?

그럼요..

요즘은 아역배우 모델 키즈크리에이터 등 연예계에 진출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게 되면서 아이들의 꿈을 일찍부터 이루어지고 싶어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세요. 제가 많은 경력은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관심이 있는 친구들에게 크고 작은 행사, 다양한 컨텐츠 출연 기회도 제공해주고 있어요.

사진 = 한복모델/인플루언서 박은경 원장

Q.5 경영인이 아닌 한복모델로서 생각하는 본인의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장점은... 진짜 매번 대답하기가 힘들어요... 한참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장점이라기 보다는 친구들이 어릴 때부터 저를 '미호'라고 별명을 지어줬어요.

'구.미.호.' 라는 뜻으로 저를 미호 미호 라고 불렀어요. 이유는 구미호처럼 팔색조 매력이 있다고 주변에서 많은 얘기를 들었어요.

음...어떤날은 단아하고 어떤날은 청순하고 그리고....어떤날은 시크한 매력이 있대요.

사진 = 한복모델/인플루언서 박은경 원장_베트남 키즈모델들에게 싸인을 해주고 있다

Q.6 지난 2023년 가장 기억나는 것이 있다면?

동남아시아(베트남) 키즈 패션모델선발대회에 한복모델 겸 심사위원으로 초청됐어요. 우리나라의 전통한복을 입고 베트남 국제무대에 한복모델로 무대에 나선 것이 가장 기억나요.

우리나라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에 보탬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이 너무나 뿌듯했어요. 그리고 베트남키즈모델선발대회에서는 정말 많은 아이들에게 둘러쌓여 싸인요청을 받은 것도 너무나 기억나요. 

한복을 입은 저에게 종이와 볼펜을 들고와 싸인해달라는 아이들이 너무나 예쁘고 귀여워서 모두 사진도 찍어주고 싸인을 해주고 싶었지만... 행사가 늦은시간 끝나 모든 아이들에게 해주지 못한게 지금 생각하면 너무 아쉬웠어요.

Q.7 경영인인 동시에 모델활동까지 다양한 영역에 도전했다. 2024년 도전하고 싶은 영역이 있다면?

이 전부터 생각해 오던 건데 한복모델로서 한복과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싶어요. 사진으로만 보여 줄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서요. 그래서 좀 더 표현의 자유를 보여 줄 수 있는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고 싶어요.

Q.8 유튜브컨텐츠를 선보인다면 어떤 컨텐츠를 선보이고 싶은가?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등 여러대회에 참가하여 퀸,포토제닉,팔방미인상,월드탑모델상등 여러상들을 수상하게 되었는데요.

그 당시 한복선발대회 연출자님께서 한복이 너무 잘 어울린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어요.연출자님 조언과 이야기도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기회가 되면 숨은명소.문화재방문이나 지역핫플레이스를  한복을 입고 여행하는 한복관련(여행)유튜브,크리에이터를 해보고 싶어요.

사진 = 한복모델/인플루언서 박은경 원장
사진 = 한복모델/인플루언서 박은경 원장_ 헤어메이크업(충주 원하다메이크업)

Q.9 2024년 활동계획과 포부를 전해주세요.

숨은명소.문화재방문등 한복을 입고 여행하는 한복관련(여행)유튜브,크리에이터를 2024년부터 시작할 것 같아요.  아마 이 기사가 나가면 시작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웃음)

처음시작이라 부족한점 많겠지만 프로답게 멋지게 다양한 활동 보여드리는 한복여행유튜브(한복입고 놀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Q.10 잡포스트 독자를 위한 신년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이글을 본 모든 이들이 행복하고 평안한 2024년이 됐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도 많이 응원 해주세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잡포스트 본지 기자는 다재다능한 팔방미인 충주'신나는어린이집' 박은경 원장과 즐거운 인터뷰를 마쳤다. 2024년그녀가 한복모델,인플루언서 그리고 더 나아가 영상크리에이터(유튜버)로서 멋진 활약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