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성현주 기자 = 국내 주요 금융권 기업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 채용이 진행된다. 25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채용을 진행하는 곳은 K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서울신용보증재단, 나이스페이먼츠, 신한투자증권, 비바리퍼블리카 등이다.
KB손해보험에서 오는 31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분야는 4급 인턴(영업관리, 자동차보상)과 6급(영업지원)이다. 근무지는 전국으로 모집은 각 직무별 두 자릿수 규모로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역량검사 △1차면접 △인턴연수 △최종면접 △입사 순으로 6급의 경우에는 일부 채용 과정이 생략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서 오는 31일까지 ‘직무별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UX/UI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서버 개발자 등으로 직무별 지원 자격과 우대사항이 달라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사전과제 △1차인터뷰 △2차인터뷰 △처우협의 △최종합격 순으로 직무와 채용 형태에 따라 과정이 추가되거나 생략될 수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오는 31일까지 ‘2024년도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5급 일반직원 사무직으로 채용인원은 총 11명이다.
재단 내부 규정상 채용 제한 및 취소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임용 후 전일근무가 가능한 자, 정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라면 학력, 연령, 성별,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모집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1차 면접시험 △AI면접 △2차 면접시험 △수습임용 대상자 발표 순이다.
나이스페이먼츠에서 오는 30일까지 ‘2024년 하반기 상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PG서비스 Tech PM, IT기획, 정보보안 팀장, PG BO 서비스 개발 등 7개 분야로 직무별 필수요건을 갖췄다면 나이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의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1/2차) △처우협의 및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신한투자증권에서 이달 30일까지 ‘2024년 글로벌법인영업부 트레이딩데스크 채용’을 진행한다.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군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즉시 근무 가능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외국어 우수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하여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채용검진 및 최종입사 순이다.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직무별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플랫폼 디자이너, 데이터 분석가, B2B 마케팅 매니저, CPO 등으로 필수요건과 우대사항 등은 각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인터뷰 △직무인터뷰 △문화적합성인터뷰 △레퍼런스체크/처우협의 △최종합격 순으로 공고는 채용 시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