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진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취업난이 지속되는 와중 취업을 위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를 진학했던 학생들도 취업에 대한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 특성화고 대학진학 방법을 알아보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대학교를 지원함에 있어 입시정보를 많이 얻고 수시, 정시 지원을 해보는 것이 최선책이지만 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우 대입 상담 기회가 많이 없고 대입 정보를 얻기 쉽지 않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대학진학 방법 중 하나의 차선책으로 직업전문학교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현재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졸업 후 2·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이곳은 2·4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일부 전공의 경우 70~80%이상의 높은 실습률을 통해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과 상관없이 진학할 수 있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대비반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으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 경기도 이천 이원화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는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전공별로 2·4년제 학위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개설돼 있는 계열로는 항공정비계열, 항공보안계열, 국방경찰AI융합계열, 스마트안전진단계열, 항공관광계열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4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