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연극, 뮤지컬을 제작하는 공연기획사 씬메이커가 교육부에서 인증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체험처로 공식 선정이 되었다고 알렸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란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하여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로써 지역 내 다양한 교육시설에 양질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강화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공연기획사 씬메이커는 어린이, 청소년교육뮤지컬 작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공연단체로서 2018년부터 교육과 예술장르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 기획해오며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체험처로 교육부 인증을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체험처로 등록된 공연단체는 일정 횟수 이상의 기부 및 후원공연이 필수적으로 이행되어야 자격유지가 되며 현재 공연기획사 씬메이커의 경우 매년 4회 이상씩 기부 및 후원공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부 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승인된 민간자격증으로 ‘청소년 뮤지컬 지도사 자격증’을 자체 보유한 공연단체로서 단체 내에 뮤지컬 배우는 물론 해당 자격증을 보유한 다수의 경력 강사들이 함께하여 교내 뮤지컬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에 투입되고 있다.
씬메이커 공연팀 관계자는 "더욱 다양하고 가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공연들이 계속 기획, 제작되어 찾아가는 학교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타 공연단체에 모범이 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연기획사 씬메이커는 현재 기부 및 후원공연을 필요로 하는 학교와 그 외에도 다양한 교육기관을 모집 중에 있다. 무료로 교육뮤지컬 공연관람을 원하는 교육 단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