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사고 내재화' KB손해보험, 전직원 '고마워' 장착 교육...2400여명 직원 참여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 KB손해보험, 전직원 '고마워' 장착 교육...2400여명 직원 참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5.05.23 17: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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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이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23일, 고마워 교육 과정 8차수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직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23일, 고마워 교육 과정 8차수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직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손해보험)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손해보험문화 정착을 위해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고마워'는 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의 줄임말이다.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목표로 KB손해보험이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이론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업무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험, 성찰, 개념화, 실행' 순으로 이어지는 경험학습 방법론을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자체 개발한 해당 교육 과정은 저작권 등록도 마친 상태다.

1일차에는 고객 입장과 고객경험 디자이너로서 경험을 서로 주고받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2일차에는 1일차 경험을 바탕으로 성찰과 감사 표현, 그리고 실천 다짐을 통해 고객중심 사고를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게 돕는다.

교육 프로그램은 2026년 상반기까지 총 60차수에 거쳐 운영될 예정이다. 약 2400여명 직원이 참여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중심 사고 확산과 조직문화 정착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임직원 긍정적인 기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마인드셋이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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