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사회복지사1급,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구직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원격교육
한국이러닝협회 사회복지사1급,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구직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원격교육
  • 전진홍
  • 승인 2021.03.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업자 원격훈련은 한국이러닝협회 잡고에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이러닝협회 잡고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한국어교원3급 국가자격시험 준비를 위해 구직자·실업자 원격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 구직자(실업자) 적합훈련과정으로 인정된 과정에 대해 훈련생은 한국이러닝협회 잡고 사이트를 통해 수강신청과 학습이 가능하다. 신규 수강생은 계좌발급 신청대상자로서 HRD-Net 온라인사이트 또는 고용센터 방문 후 절차를 거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실업자 원격훈련 혜택은 수강 종료 후 과정에 대해 훈련기관 및 hrd-net에서 이력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활동 인정, 직업훈련융자(대부)사업 참여, 이력서 추가 등이 가능하며 훈련 종료 후 복습기간은 동일과정 추가 수강이 최대 1년까지 가능하여 자격시험 응시에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채용지원 제휴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의 인력 채용시 우대를 하는 등 훈련생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실업자 원격훈련은“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에 따른 인터넷원격훈련의 요건을 갖춘 과정으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심사를 진행하며 훈련비에 교재비가 포함 되어 있어서 자부담 외 추가 비용이 없다. 현재 사회복지사1급 및 한국어교원3급 국가자격증 과정은 협회 회원사인 국립국어원 적합과정 운영교육기관인 주식회사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동영상과 수험서를 활용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은 1교시 사회복지기초(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2교시 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으며 문제유형은 모두 객관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이 부여된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또한,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써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에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교사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다. 한국어강사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이수증명서가 발급되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인 학교, 학원 등에서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코이카,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세종학당재단 등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한국이러닝협회 잡고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